블로그를 운영한지는 꽤 오래됐지만 돈을 벌어야겠단 생각보단 주로 업무에 관련된 것을 정리해서 조회수가 적었습니다.
그러다가 가정을 꾸리면서 맛집이나 가볼만한 곳을 포스팅하기 시작해서 드디어 일일 조회수가 100을 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궁금해할만한 일일조회수가 100이 넘을 때쯤 실질적인 광고수익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카카오애드핏입니다.
2022년 5월 30일부터 조회수 100이 돌파하면서 광고수입이 매일 10원대 이상 찍히기 시작했습니다.
어찌나 감개무량한지 5만원을 인출하려면 갈길이 멀지만 그래도 연말에는 인출할 수 있지 않을까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의 광고는 최근 클릭을 해주신 분이 많아서 좀 많이 튀었지만 보통 하루에 100원 정도 버는 것이 최선입니다.
잔고에 83.12USD가 있는 것은 광고정책이 바뀌기 전에 유튜브를 통해 얻은 수입이 있어서 저리 잡힌겁니다.
카카오 애드핏의 경우 확실하게 블로그 조회수와 광고수입 간에 상관관계가 보이지만
애드센스는 그런 트렌드가 다소 적어보입니다. 광고의 작동원리가 다른 것 같기도 하고 접속할 때 어떤 때는 광고가 붙어있지만 어떤 때는 애드센스에 광고가 안 붙을 때도 있어서 그런거 같습니다.
티스토리에는 내 블로그 수익 예측하기를 볼 수 있는데 최대치가 124,043원으로 나옵니다.
제 블로그가 1월 1일부터 매일 100회의 조회수가 나왔으면 기대해볼만한 수치이지만 그러긴 힘들거 같습니다.
아마, 이 상태가 지속되면 올해는 6만원 정도 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더 극대화하기 위해 꾸준히 포스팅을 할겁니다.
매일 한 개씩 유용한 정보를 올려서 돈도 벌고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되는 블로그를 만들어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