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제품 리뷰

[VKTECH] 팔꿈치 보호대가 있는 AB롤러 리뷰

728x90
반응형

1. 개요

늘어나는 뱃살에 이 운동 저 운동 했지만 사실 큰 효과는 별로 없었다.

이러한 이유로는 유산소 운동만 많이 하고 근력운동이 별로 없어서란 생각에 들어서 보다가 AB 롤러 (AB 슬라이더)라는 물건을 봤다.

나무위키 AB롤러

그냥 바닥에 걸레를 들고 닦는 것 같은 운동이지만 복근을 중심으로 그리 운동이 많이 된다고 한다.

그런데, 힘이 빠지면 턱이 박살나기 쉽다는 주의사항을 보게 됐다.

그래서, 운동효과가 적더라도 좀 안전한걸 찾다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팔꿈치 받침대가 함께 있는 것을 보게 되서 냉큼 주문했다.

중국 VKTECH사의 AB롤러 운동장비

2. 상품 내용

좀더 고급 제품 내용

종류는 모두 더블휠이지만 색깔 옵션을 제외하면 크게 2 종류가 있었다. 그 중 나는 가장 저렴한 것을 샀다. 3000원 정도 비싼 고급 제품은 팔 부위 지지대가 4개인 것을 볼 수 있었고 핸드폰을 보면서 운동하기 좋게 된 것으로 추정된다.

광고 홈페이지에는 어깨, 엉덩이, 허벅지, 가슴, 그리고 복부 근육을 모두 훈련할 수 있는 것으로 묘사되어 있었다.

주문은 10월 4일에 했으나 중국의 국경절 연휴 등이 껴서 배송에는 22일 지나서 받았다.

 

3. 언박싱 (unboxing)

포장박스

받게된 상자에는 특별한 글자는 없었고 AB Wheel이라는 것만 있었다. 그리고 내가 주문한 제품을 스케치로 만든 것 같은 것이 그려져 있었다.

제품 구성

제품들은 뽁뽁이로 손상이 잘 안나게 잘 포장되어있었고 해체 하니 위와 같이 나왔다. 구성품은 다음과 같다.

  • 바퀴가 달린 본체
  • 손잡이
  • 팔꿈치 지지대와 쿠션
  • 팔꿈치 지지대와 결합할 하얀색 쇠봉
  • 설명서
  • 타이머
  • 무릎보호대 (사진에 안 나옴)

중국어로 된 사용설명서

사용설명서는 중국어라서 정확히 이해는 안되지만 적어도 조립하는 부분은 이해할 수 있게 그림이 순서대로 되어 있었다. 뒷장은 타이머와 몇 번 운동하는 것인지 말하는 것 같은데 잘 모르겠다. 이것은 유튜브에 올라오는 AB롤러 루틴을 따라하면 될거 같다.

 

4. 조립과정

조립은 위의 그림대로 진행했다.

AB롤러 본체에 쇠봉을 넣는 과정

AB롤러 본체에는 쇠봉이 돌아가지 않게 홈이 파져있었다. 이 부분으로 쇠봉을 밀어 넣는 것인데 근육이 없는 여자라면 못하거나 어려울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었다. 근육이 별로 없는 30대 초반의 나는 약간의 뻑뻑함을 느끼면서 밀어넣었다.

 

팔꿈치 지지대 결합

쇠봉에는 스프링으로 연동되어 있는 꼭지 (?)가 있다. 이 꼭지를 누르고 팔꿈치 지지대에 밀어넣으면 꼭지가 사진의 구멍에서 튀어나와 고정이 된다. 이 부분이 끝나면 좌우로 많이 흔들리던 봉이 더는 흔들리지 않게 된다.

팔꿈치 지지대에 보호 패드를 붙인 모습

고정된 팔꿈치 지지대에는 스펀지로 된 보호패드를 붙이면 완성이다. 스티커를 떼고 접착제가 발라진 부위를 지지대에 부착시키면 된다.

 

손잡이 연결장면

이제는 손잡이 부위를 팔꿈치 지지대에 결합시키면 되는데 팔꿈치 지지대를 조립할 때와 동일하게 꼭지를 누르고 팔꿈치 지지대 홈에 결합시키면 견고하게 연결된다.

완성 사진

완성하게 되면 위와 같이 된다. 사진의 손잡이 부분에는 약간 눌린 자국이 있는데 사용에는 전혀 문제는 없다.

 

5. 사용감

2일 정도 사용해봤을 때, 시계를 보면서 사용할 수 있어서 내가 얼만큼 운동했는지 볼 수 있는게 좋았다.

팔꿈치 지지대가 없는 것을 하면 운동량이 더 좋긴하겠지만 근력이 없는 나에겐 부상위험이 적을거 같다.

 

모든 AB롤러들의 특징이지만 이 제품도 견고하다. 다른 것으로는 내장스프링이 있어서 자동으로 되돌아 온다고는 하는데 내 제품은 홍보영상처럼 부드럽게 앞으로 갔다가 뒤로 돌아오진 않는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팔꿈치 보호대가 있는 AB롤러는 내장스프링이 없는걸 찾는게 거의 불가능하니 이 부분은 그냥 알아서 하면 될거 같다.

운동사진

가동범위를 좁게 가져가서 일수도 있겠지만, 일반적인 AB롤러를 잘못된 자세로 할 때 허리통증이 발생하는 것과 달리 이것을 쓰면서 아직은 그런게 없다. 확실한 것은 복부 아래 쪽에 집중되서 자극이 꽂힌다.

그 외에 겨드랑이 바로 밑 쪽과 명치 쪽이 자극이 온다. AB롤러를 올바르게 했을 때 꽂히는 곳에 자극이 오는 것인지는 모르겠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파란색 무릎보호대의 경우 없는 것보다야 낫지만 두께도 얇고 푹신하지도 않아서 좀 더 좋은 제품을 사는 것을 권한다.

 

이상으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산 팔꿈치 보호대가 있는 AB롤러 리뷰를 마친다.

 

구매제품 링크는 아래에 둔다. 협찬 받은 것도 아니니 다른 회사의 제품 아무거나 사도 된다.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6009336106.html?spm=a2g0o.order_list.order_list_main.5.21ef140fQyxUmz&gatewayAdapt=glo2kor

728x90
반응형